최신/정보

직장인 건강검진 안받으면 불이익 있을까?

replix 2022. 1. 7. 15:04

직장인들은 1년에 한 번 또는 2년에 한 번씩 국가가 추천하는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직장에서 바쁘고, 하루 휴가를 따로 내서 건강검진을 받기가 어려운 게 현실이다. 오늘은 건강검진을 받지 않는 것의 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건강검진 정확한 뜻 알아보자!

 

근로자의 경우 작업 특성에 따라 건강검사의 주기는 1-2년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고용인이 아니라면, 당신은 보통 2년마다 다른 직원을 위한 시험을 실시해야 한다.

 

2021년에는 홀수년에 태어난 사람이 건강검진, 2022년에는 짝수년에 태어난 사람이 건강검진 대상이 됩니다. 일반 건강검진에는 혈액검사, 소변검사, 간 내시경 검사, 정신건강검진, 구강검사, 흉부방사선 검사, 인지장애, 생활습관 평가, 골밀도 검사 등이 있습니다. 기본 종합 검진의 경우 1시간 안에 완료됩니다.

 

건강검진 안받으면 불이익 종류

건강검진을 안받게되면 직장에 피해를 줄까 봐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태료가 부과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 건강검진 미실시 과태료 300~1,000만 원

 

과태료는 매년 인상될 수 있고, 누적일 경우 과태료가 최대 천만 원까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의로 검진을 받지 않는다면 과태료는 더욱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인사팀에서 일할 때, 사장은 3년 동안 건강검진을 받지 않았지만, 벌금을 부과하지 않았다. 만약 당신이 국가 건강보험국에 정확한 이유를 말한다면, 벌금을 부과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국가 건강보험국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만약 고용주가 그 근로자에게 귀속되는 사유에 대해 일년에 의료진 검사를 받지 않는다면, 한 사람이 300만 원의 벌금을 부과할 수도 있다.

벌금 외에도 단점이 있어요. 왜냐하면 그들은 암환자를 위한 의료비 지원 사업으로부터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향후 암 치료를 받을 경우, 만약 당신이 의학적 검사를 받지 않았다는 전례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의료 센터에서 지원하는 암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사업의 수행에서 제외될 것이다.

 

건강검진 연기 신청하는 방법

 

건강검진에 대한 정확한 사유가 있으면 건강검진 연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연기 요청은 매우 간단합니다. 근로자의 경우 올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없어 사업주가 체불금을 신청하면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지 참가자 또는 피부과 전문의인 경우 건강보험공단 1577-1000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검사 연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안받으면 불이익
건강검진 불이익


오늘은 건강검진 안받으면 불이익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 분들 중 건강검진을 받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연기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

다들 오메가3 드시고 계신가요? 몇 년 전에 먹었는데 비린내가 나서 못 먹었는데, 이제 다시 먹기 위해 오메가3의 부작용에 대해 연구해보려고 합니다. 야채 오메가는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좋다

saranghaenuriya.tistory.com